#전통예술의 #현대화 #창의력
우리가 몰랐던 이름, 여장군 정수정. 타루의 소리꾼들이 전하는 귀한 '사람' 이야기
정수정전 : 수정처럼, 수정같이, 단 하나의 수정우리가 몰랐던 이름, 여장군 정수정. 타루의 소리꾼들이 전하는 귀한 '사람' 이야기
13세기 중국 원나라 관한경의 잡극 <두아원>을 원작으로 억울하게 누명을 쓴 두아가 부패한 세력에 맞서 싸우는 서민들의 복수에 대한 염원을 담고 있는 이야기이다.
두아 : 유월의 눈13세기 중국 원나라 관한경의 잡극 <두아원>을 원작으로 억울하게 누명을 쓴 두아가 부패한 세력에 맞서 싸우는 서민들의 복수에 대한 염원을 담고 있는 이야기이다.
소리꾼인 척하는 원숭이와 호랑이, 아니, 원숭이와 호랑이인 척을 하는 소리꾼인가. 능청스런 두 동물이 소리 배틀을 시작한다.
호신술전소리꾼인 척하는 원숭이와 호랑이, 아니, 원숭이와 호랑이인 척을 하는 소리꾼인가. 능청스런 두 동물이 소리 배틀을 시작한다.
누구나 한 번쯤 가져봤을 나만의 소중한 장난감 특별한 친구와의 우정, 사랑, 존재에 대한 이야기. 서양의 고전 동화 <벨벳 토끼>에 한국의 다채로운 전통예술을 입히다.
벨벳 토끼누구나 한 번쯤 가져봤을 나만의 소중한 장난감 특별한 친구와의 우정, 사랑, 존재에 대한 이야기. 서양의 고전 동화 <벨벳 토끼>에 한국의 다채로운 전통예술을 입히다.
따뜻한 방, 엄마와 할머니 무르팍에서 듣던 재미있는 이야기의 추억을 담은 공연으로 소리꾼이 우리나라의 옛 이야기를 아이들에게 들려준다. <말하는 원숭이>는 부자형과 가난한 동생 앞에 나타난 말하는 원숭이에 얽힌 이야기를 판소리로 풀어낸 작품이다.
말하는 원숭이따뜻한 방, 엄마와 할머니 무르팍에서 듣던 재미있는 이야기의 추억을 담은 공연으로 소리꾼이 우리나라의 옛 이야기를 아이들에게 들려준다. <말하는 원숭이>는 부자형과 가난한 동생 앞에 나타난 말하는 원숭이에 얽힌 이야기를 판소리로 풀어낸 작품이다.
아기소리극 <환영해>는 기후 위기시대에 태어난 아기들과 함께 지구에 온 생명들을 환영하며,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따뜻하게 담은 아기소리극이다. 지구의 탄생, 생명의 탄생, 아기의 탄생 세 음악의 구성으로 아기와 어른 모두 지구와 그 속의 구성원들을 다시금 흥미롭게 바라볼 수 있도록 한다.
아기 소리극 환영해아기소리극 <환영해>는 기후 위기시대에 태어난 아기들과 함께 지구에 온 생명들을 환영하며,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따뜻하게 담은 아기소리극이다. 지구의 탄생, 생명의 탄생, 아기의 탄생 세 음악의 구성으로 아기와 어른 모두 지구와 그 속의 구성원들을 다시금 흥미롭게 바라볼 수 있도록 한다.
햄릿 자아분열 프로젝트 4명의 햄릿이 만들어가는 진짜, 햄릿이야기 햄릿의 고민이 판소리 눈대목으로 재탄생!!
판소리 햄릿 프로젝트햄릿 자아분열 프로젝트 4명의 햄릿이 만들어가는 진짜, 햄릿이야기 햄릿의 고민이 판소리 눈대목으로 재탄생!!
모차르트의 마지막 오페라 '마술피리' 국악뮤지컬 <마술피리>로 재탄생!! 모차르트 생전의 마지막 오페라로 알려져 있는 '마술피리'가 '판소리'와 만나 국악뮤지컬 <마술피리>로 새롭게 탄생했다.
마술피리모차르트의 마지막 오페라 '마술피리' 국악뮤지컬 <마술피리>로 재탄생!! 모차르트 생전의 마지막 오페라로 알려져 있는 '마술피리'가 '판소리'와 만나 국악뮤지컬 <마술피리>로 새롭게 탄생했다.
'판소리'하면 지루하고, 재미없고, 이해할 수 없다?! 여기 배꼽 빠지게 웃긴 '판소리'가 있다!!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 엉뚱하고 기발한 상상력과 만나다.
로감자와 줄게랑'판소리'하면 지루하고, 재미없고, 이해할 수 없다?! 여기 배꼽 빠지게 웃긴 '판소리'가 있다!!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 엉뚱하고 기발한 상상력과 만나다.
<판소리 애플그린을 먹다>, <판소리 레인부츠를 신다>에 이은 타루의 세 번째 옴니버스 시리즈!! 동 시대 사람들과 소통하고자 젊고 유쾌한 시선으로 만들어낸 타루의 대표적인 레파토리 판소리 옴니버스 시리즈!!! 이번엔 '청소년'에 초점을 맞췄다.
판소리 독, 톡하다<판소리 애플그린을 먹다>, <판소리 레인부츠를 신다>에 이은 타루의 세 번째 옴니버스 시리즈!! 동 시대 사람들과 소통하고자 젊고 유쾌한 시선으로 만들어낸 타루의 대표적인 레파토리 판소리 옴니버스 시리즈!!! 이번엔 '청소년'에 초점을 맞췄다.
전작 <운현궁 로맨스>가 운현궁에 머물던 시기에 채선과 고종의 가상의 사랑이야기를 담은 팩션 극이었다면, 이번 <운현궁 로맨스2-채선이야기>는 운현궁을 떠난 후 사라진 진채선의 행적을 역사적기록을 바탕으로 추적하며 가상으로 구성한 이야기이다.
운현궁 로맨스2-채선이야기전작 <운현궁 로맨스>가 운현궁에 머물던 시기에 채선과 고종의 가상의 사랑이야기를 담은 팩션 극이었다면, 이번 <운현궁 로맨스2-채선이야기>는 운현궁을 떠난 후 사라진 진채선의 행적을 역사적기록을 바탕으로 추적하며 가상으로 구성한 이야기이다.
최초의 여자 소리꾼 진채선과 고종의 사랑이야기. 두 역사적 사실에 작가의 상상력이 더해져 최초의 여자명창 진채선과 고종의 사랑이야기가 만들어졌다.
운현궁 로맨스최초의 여자 소리꾼 진채선과 고종의 사랑이야기. 두 역사적 사실에 작가의 상상력이 더해져 최초의 여자명창 진채선과 고종의 사랑이야기가 만들어졌다.
이야기를 보다 더 재미있게 들려주는 소.리.꾼.의 입담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무대 전통악기의 생생한 라.이.브.연.주.까지 어린이 눈높이에 딱 맞춘 어린이국악뮤지컬
하얀 눈썹 호랑이이야기를 보다 더 재미있게 들려주는 소.리.꾼.의 입담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무대 전통악기의 생생한 라.이.브.연.주.까지 어린이 눈높이에 딱 맞춘 어린이국악뮤지컬
4명의 소리꾼이 나만의 이야기를 꺼낸다 판소리로 만나는 4편의 청춘다이어리 <판소리, 레인부츠를 신다>
판소리, 레인부츠를 신다.4명의 소리꾼이 나만의 이야기를 꺼낸다 판소리로 만나는 4편의 청춘다이어리 <판소리, 레인부츠를 신다>
이정규의 장편소설<진채선>을 원작으로 한 이번 작품은 남자 소리꾼들의 전유물이다시피 했던 소리의 세계에서 남다른 열정과 자질로 조선 최고 명창 대열에 선 진채선의 인생과 그녀를 사랑했던 대원군 그리고 신재효, 세 사람의 이루지 못한 가슴저린 사랑 이야기이다.
진채선이정규의 장편소설<진채선>을 원작으로 한 이번 작품은 남자 소리꾼들의 전유물이다시피 했던 소리의 세계에서 남다른 열정과 자질로 조선 최고 명창 대열에 선 진채선의 인생과 그녀를 사랑했던 대원군 그리고 신재효, 세 사람의 이루지 못한 가슴저린 사랑 이야기이다.
한 편의 동화 같은 제주도 신화, 오늘이! 판소리로 새롭게 태어나다.
오늘, 오늘이한 편의 동화 같은 제주도 신화, 오늘이! 판소리로 새롭게 태어나다.
보통남자 김씨의 시간 팔기 대작전! 당신의 시간은 얼마입니까?? 시간을 사고 팔 수 있다면??
시간을 파는 남자보통남자 김씨의 시간 팔기 대작전! 당신의 시간은 얼마입니까?? 시간을 사고 팔 수 있다면??
엉뚱한 상상, 배꼽빠지는 풍자! <과자이야기> 2010년 개정판 중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창작판소리. 오감자와 꽃게랑의 운명적 만남, 그러나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로미오와 줄리엣을 패러디하여 육지과자와 바다과자의 비극적인 사랑을 그려낸 타루의 엉뚱한 과자이야기. 누구나 다 아는 스토리를 젊은 국악뮤지컬 양식으로 어떻게 출어내는지, 타루의 엉뚱한 상상과 장면연출로 배꼽잡고 웃을 수 있는 시원한 판이 벌어진다
판소리, 애플그린을 먹다엉뚱한 상상, 배꼽빠지는 풍자! <과자이야기> 2010년 개정판 중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창작판소리. 오감자와 꽃게랑의 운명적 만남, 그러나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로미오와 줄리엣을 패러디하여 육지과자와 바다과자의 비극적인 사랑을 그려낸 타루의 엉뚱한 과자이야기. 누구나 다 아는 스토리를 젊은 국악뮤지컬 양식으로 어떻게 출어내는지, 타루의 엉뚱한 상상과 장면연출로 배꼽잡고 웃을 수 있는 시원한 판이 벌어진다
퇴마사 제이가 들려주는 귀신들의 기막힌 사연. 퇴마사라는 독특한 캐릭터를 통해 들려주는 귀신이야기. 빙의된 사람, 왕따 귀신 등 귀신에 대한 이야기는 아이들이 일상적으로 겪게 되는 문제들을 은유적으로 다루고 있다. 귀신이 등장하지만 어릴적 할머니가 들려주던 이야기처럼 무섭지 않고 재미있는 따뜻한 느낌의 창작 판소리이다.
코믹호러판소리 – 서늘한 이야기퇴마사 제이가 들려주는 귀신들의 기막힌 사연. 퇴마사라는 독특한 캐릭터를 통해 들려주는 귀신이야기. 빙의된 사람, 왕따 귀신 등 귀신에 대한 이야기는 아이들이 일상적으로 겪게 되는 문제들을 은유적으로 다루고 있다. 귀신이 등장하지만 어릴적 할머니가 들려주던 이야기처럼 무섭지 않고 재미있는 따뜻한 느낌의 창작 판소리이다.
여기서 ‘구지’는 ‘지구’의 역으로 해석되며, 구지라는 행성에서 날아온 한 남자아이가 들려주는 ‘구지이야기’가 테마이다. 지구로 날아온 남자아이 철순이 살던 구지별은 지구와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지만 단 한 가지, 남성과 여성의 위치가 지구와 반대인 여성우월의 모계사회이다.
구지이야기여기서 ‘구지’는 ‘지구’의 역으로 해석되며, 구지라는 행성에서 날아온 한 남자아이가 들려주는 ‘구지이야기’가 테마이다. 지구로 날아온 남자아이 철순이 살던 구지별은 지구와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지만 단 한 가지, 남성과 여성의 위치가 지구와 반대인 여성우월의 모계사회이다.
판소리로 만든 국악뮤지컬 4년간 판소리와 극의 결합을 실험해온 국악뮤지컬집단 타루. 판소리의 이야기 구조를 잘 살린 드라마를 토대로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대사들을 판소리 전공자 배우들이 직접 소리를 만들고(작창), 소리와 연기를 한다. 창극에서 느낄 수 없는 발랄함과 신선함을 국악뮤지컬이라는 산뜻한 양식으로 관객과 호흡한다.
밥만큼만 사랑해판소리로 만든 국악뮤지컬 4년간 판소리와 극의 결합을 실험해온 국악뮤지컬집단 타루. 판소리의 이야기 구조를 잘 살린 드라마를 토대로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대사들을 판소리 전공자 배우들이 직접 소리를 만들고(작창), 소리와 연기를 한다. 창극에서 느낄 수 없는 발랄함과 신선함을 국악뮤지컬이라는 산뜻한 양식으로 관객과 호흡한다.
J.M.바스콘셀로스의 대표작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를 우리의 정서에 맞게 각색하여, 판소리/국악의 양식적 실험을 극대화한 작품으로, 판소리의 음악적 요소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이면에 맞게 그려내고, 각 인물의 특징을 음악적으로 묘사하며 사건의 전개도 음악으로 이끌어 간다.
나무야, 나무야J.M.바스콘셀로스의 대표작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를 우리의 정서에 맞게 각색하여, 판소리/국악의 양식적 실험을 극대화한 작품으로, 판소리의 음악적 요소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이면에 맞게 그려내고, 각 인물의 특징을 음악적으로 묘사하며 사건의 전개도 음악으로 이끌어 간다.
국악을 좋아하여 판소리를 전공하던 한 여학생이 우연한 기회에 방송국 PD로부터 방송출연 제의를 받는다. 판소리를 했다는 그의 배경에 방송국과 시청자들은 신선한 호감을 갖게 되고 그녀는 순간적으로 치솟은 인기를 한 몸에 받는다. 그러나 방송이라는 시스템은 이미 시청률과 상업성이라는 큰 축으로 운영되고 있고, 이 안에서 그녀의 판소리 경력은 왜곡되어 가는데…
바퀴벌레 약국의사 - 타루 창단공연국악을 좋아하여 판소리를 전공하던 한 여학생이 우연한 기회에 방송국 PD로부터 방송출연 제의를 받는다. 판소리를 했다는 그의 배경에 방송국과 시청자들은 신선한 호감을 갖게 되고 그녀는 순간적으로 치솟은 인기를 한 몸에 받는다. 그러나 방송이라는 시스템은 이미 시청률과 상업성이라는 큰 축으로 운영되고 있고, 이 안에서 그녀의 판소리 경력은 왜곡되어 가는데…